안녕하세요. 슈퍼푸드라고 불리며 인류의 건강을 책임지는 식품 브로콜리. 특히 운동하시는 분들이 다이어트 식단에 넣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브로콜리의 효능, 헬스를 하는 사람들이 몸을 만들기 위해 먹는 이유 3가지, 부작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근육 성장에 도움이 된다
브로콜리에는 인돌-3-카비놀 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과 함께 과도한 에스트로겐 생성을 방해합니다. 에스트로겐 수치가 감소되면 테스토스테론이 효과가 극대화되어 근육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브로콜리는 근육 성장을 막는 미오스탄틴 생성을 억제한다고 밝혀졌습니다. 자연적인 미오스탄틴 억제제인 브로콜리를 먹는 것이 굉장히 안전하고 도움이 되죠.
실제 보디빌더 유튜버 식단을 보면 고구마, 닭가슴살과 함께 브로콜리가 있음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보디빌더들은 먹는 것 하나하나에 꼼꼼히 신경을 쓰는데 몸으로 결과를 입증해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면 남성들에게만 좋은것인가?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도움이 많이 되는데요. 브로콜리의 인돌-3-카비놀은 유방암 세포의 성장과 전이를 억제하는데 효과적이라 남성, 여성 모두에게 좋은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추천
국내산 브로콜리입니다. 좋은 품질과 착한 가격이 장점입니다. 친환경재배이기 때문에 믿을 수 있습니다. 대체로 색이 선명하고 싱싱하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냉동 브로콜리는 매우 저렴한 가격이 장점입니다. 신선한 채소를 급속냉동했기 때문에 원래의 맛과 향이 잘 보존되어있습니다.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다
브로콜리는 100g당 약 30kcal로 매우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체중 감량을 위해 많이 섭취를 하고 있죠. 수용성 섬유질도 풍부하여 몸속의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기능까지 있으니 건강과 체중조절 두 가지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포만감이 높은 편입니다.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허기짐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브로콜리는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게다가 변비와 장 청소에도 도움을 주니 단기적으로 몸무게를 줄이는데도 이만한 식품이 없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C 함유량이 레몬의 2배가 넘을 정도로 비타민C가 풍부한데요. 브로콜리 2~3송이면 하루 권장량 섭취를 충족할 정도입니다. 비타민C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것처럼 항산화, 면역력 강화,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입니다.
이외에도 비타민A, 비타민K, 엽산, 칼슘 등이 풍부하고 망간, 칼륨, 아연, 셀레늄등도 소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치 작은 종합 비타민같은 느낌입니다.
식단을 조절하시는 분들은 자칫하면 영양소가 부족해지는 경우가 올 수있는데요. 브로콜리를 식단에 추가하면 이러한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부작용
브로콜리에 특별한 부작용은 보고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오래 삶거나 열을 가할 경우 영양소가 파괴되기 쉬우니 조리 시에는 가볍게 삶아 브로콜리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부작용은 거의 없으면서 효능은 매우 뛰어난 브로콜리. 타임즈에서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선정될 이유가 충분한 것 같습니다.
생활에 편리를 주는 제품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