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만날 때 그 사람에게 풍겨나오는 향이 좋으면 상대방의 호감도가 엄청나게 올라가죠. 자신만의 특색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좋은 향수를 쓰는 것은 매우 중요한데요. 특히나 여자들은 후각에 민감하다고 하죠. 오늘은 뿌릴 때마다 질문 받는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 향수 추천 TOP5와 남자 향수 구매가이드에 대해서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목차
남자 향수 추천 TOP5
샤넬 알뤼르 옴므 스포츠 오 드 뚜왈렛
남자 향수의 최고봉이라고 불리는 샤넬 알뤼르 옴므 스포츠 오 드 뚜알렛입니다. 샤넬 알뤼르는 정말 향수가 매력적이라고 하죠.
한 커뮤니티 썰에서 평범한 30대 직장인 남자가 향수를 뿌리고 출근을 했는데 엘레베이터 안에서 모르는 여자가 갑자기 “실례지만 향수가 무엇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라고 향수 이름을 따간 이야기는 아주 유명하죠.
샤넬 알뤼르 옴므 스포츠는 약간 시원한 향을 가지고 있어 쿨내 나는 낌을 주기에 안성맞춤입니다. 하지만 쿨톤보다는 약간 묵직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여름 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쓰기에도 정말 좋죠.
처음 향은 다소 강한 편이지만 금방 날라가는 편입니다.
혹자는 여자는 샤넬을 감지하는 촉이 있다고 말합니다. 확실하고 검증된 남자 향수를 찾으신다면 샤넬 알뤼르 향수를 강력 추천합니다.
클린 웜코튼 EDP
인플루언서들이 많이 써서 잘 알려져 있는 클린웜크톤 입니다.
클린 웜코튼은 약간 비누향같은 시원한 향이라 캐쥬얼 복장을 입으신 분에게 딱 맞는 향수입니다.
클린 웜코튼의 장점은 향이 오래 지속되고 처음 맡았을 때 정말 좋다는 느낌이 확 든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너무나 유명한 만큼 많은 분들이 흔히 쓰는 제품이기도 하죠.
인공적인 향수의 느낌이 싫으시고자연스러운 비누향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클린 웜코튼 EDP를 추천드립니다.
존바바토스 아티산 EDT
국민향수라고 불리는 존바바토스 아티산 EDP 입니다. 경제적인 가격과 고급스러운 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향수이죠.
남자 뿐만 아니라 여자가 쓰기에도 상당히 좋은 향수입니다. 남자향수 느낌 보다는 따뜻하고 부드러우면서 포근한 느낌을 주기 때문인데요. 향수의 향은 약간 감귤과 오렌지 향을 섞은 듯한 우디한 느낌이 나서 맡을수록 매력적이죠
처음 향은 강한 편이지만 지속력은 짧은 편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남아있는 잔향이 상당히 좋아 만족도가 상당히 높죠
라탄 소재를 사용한 디자인이 상당히 이쁘기 때문에 남자친구 및 지인 선물용으로 좋습니다.
불가리 블루 옴므 오 드 뚜왈렛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불가리 블루 옴므 오드 뚜 왈렛입니다. 대중적인 향이라 호불호가 거의 없고 무난하기 쓰기 좋은 제품입니다.
아마 지나가다가 분명 한번쯤은 맡아보셨을 향인데 향이 강하지 않고 바다향 느낌이 나기 때문에 여름에 쓰기 딱 좋죠.
지속력은 3시간정도로 다소 약한 편이지만 아쿠아 향을 선호하는 분에게 추천하는 향수입니다.
조말론 블랙베리 앤 베이
조말론 향수 중의 베스트셀러 제품이죠. 향이 워낙 좋아 커플향수로도 인기가 많은 것이 특징인데요.
차분한 시트러스 향으로 블랙베리의 달달함과 월계수 잎의 청량함이 느껴지는데 마치 신선함이 톡 쏘는 느낌을 느낌을 풍기죠
막 묵직하거나 무겁지도, 코를 찌를 정도의 강함이 있는 것도 아닌 적당한 상쾌함을 주기 때문에 남자들이 쓰기에 정말 좋습니다.
기존의 쿨한 느낌 보다 부드럽고 달달한 느낌을 주시고 싶은 남자분들에게 조말론 블랙베리 앤 베이를 추천합니다.
남자 향수 구매가이드
노트
노트는 향기를 구성하는 성분을 말하며 발향의 단계에 따라서 탑노트, 미들 노트, 베이스 노트 세가지로 구분됩니다.
탑 노트
- 향수를 뿌렸을 때 가장 먼저 나는 향
- 5~15분 지속
- 향수의 첫인상
- 알코올 냄새와 함께 강하게 나는 것이 특징
- 가볍고 작은 입자로 구성
- 가벼운 향, 시트러스 향 아로마 허브 향 등의 자연 계열의 향
미들 노트
- 탑 노트가 날아간 후 다음에 나오는 핵심적인 향
- 20~60분 지속
- 전체 향의 70% 비중을 차지. 향수의 정체성이 되는 향
- 과일향, 꽃향 계열의 향
- 다른 향들과 잘 섞임
베이스 노트
- 미들 노트 향기가 날아간 후 은은하게 지속되는 향
- 시간이 흐른 뒤 체취와 섞여 나는 향
- 2~6시간 지속
- 향의 깊이와 공명을 증가 시키는 역할
-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
- 머스크, 우드 계열 향
부향률
향수의 지속력을 결정합니다. 향수 부향률이 높을수록 향이 진해지고 지속력이 높아집니다.
퍼퓸
- 향수 원액 농도 약 15~30%
- 지속시간 : 7~8시간
- 향이 짙고 오래감
- 높은 가격대
오 드 퍼퓸 (EDP)
- 향수 원액 농도 약 15~20%
- 지속시간 : 5~6시간
오 드 뚜알렛 (EDT)
- 원액 농도 : 5~15%
- 지속 시간 : 3~4시간
- 부드럽고 은은한 향
오 드 코롱
- 원액 농도 : 10% 이하
- 지속 시간 : 최대 2시간
- 잔향이 거의 없고 가벼움
향의 종류
- 그린 : 풀, 줄기, 잎 등이 생각나는 초록향
- 시프레 : 시원한 식물 향
- 우디 : 나무, 나무껍질 향
- 오리엔탈 : 동향적인 느낌의 향
- 스파이시 : 자극적인 향
- 민티 : 박하향
- 드라이 : 마른 풀에서 나는 건조한 향
- 마린 : 바닷물을 연상나게 하는 향
생활에 편리를 주는 제품들
- 단백질 보충제 추천
- 라면포트 멀티쿠커 추천
- 밀키트 추천
- 분유포트 추천
- 블루투스 마이크 추천
- 음식물 처리기 추천
- 보풀제거기 추천
- 밀키트 추천
- 로봇청소기 추천 순위 2022 잘고르는방법
- 족욕기 추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