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는 장비빨이 중요하다고죠. 그 중 분유포트는 육아맘의 필수템 1순위인데요. 편리함과 안정성이 중요한만큼 깐깐하게 골라야 합니다. 오늘은 초보엄마아빠, 아기도 힘들지 않도록 도와주는 인기 분유포트 TOP5와 구매가이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보르르 분유포트
국민 분유포트라고 불리는 보르르 분유포트 입니다. 가격대가 있는 편이지만 입소문을 타고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고 호평받는 제품이죠.
보르르 분유포트는 끓이기, 식히기, 보온 등의 다소 복잡한 과정을 터치 한 번에 해결할 정도로 쉽게 설계되었습니다. 복잡한 과정 필요없기 때문에 사용성이 매우 좋죠
끓이기에는 100도씨 가열 후 남아있는 염소를 제거하는 안심살균 기능이 있어 배앓이 걱정이 줄어들죠. 쿨링 시스템은 또한 우수한 편인데 기다리는 시간을 2배나 줄였습니다.
후기를 보면 1~1시간 반정도면 쿨링이 되는데 쿨링시간이 짧아 좋다는 칭찬이 많죠. 더 이상 엄마와 아이도 기다리지 않는 2배 쿨링 기술 뿐만 아니라 43도 영구 보온이 가능하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한 제품입니다.
엘프슈타펠 분유포트
클리앙에서 종종 추천하는 글이 보이는 엘프슈타펠 분유포트입니다. 이름에서 느껴지듯 독일산 제품이고 오래동안 가전기기를 생산한 B&B ELEMENTE 제품이죠.
엘프슈타펠 분유포트는 이중 쿨터치로 되어 있어 만져도 뜨겁지 않아 편리합니다. 급하게 만드느라 손데이거나 더이상 화상의 위험이 없죠. 이중구조기 때문에 보온력 또한 좋아서 분유, 중탕에 특화되어 있죠.
4가지 모드의 원터치 방식이라 사용도 매우 편리하고 용도에 맞게 100도 가열 후 40~90도로 설정하여 보온이 가능합니다. 디지털 액정을 쓰고 있기 때문에 한눈에 온도를 볼 수 있죠.
분유포트 관리를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엘프슈타펠은 포스코 SUS304 고급 스테인리스를 사용하여 녹과 부식에도 강하며 위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소음 또한 거의 없기 때문에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제품입니다.
윈크라우드 스마트 전기 보온 포트
윈크라우드 스마트 전기 보온 포트는 분유 온도를 맞추기 어려운 초보 엄마, 초보 아빠 뿐만 아니라 맞벌이로 힘든 직장인들, 모유 및 분유를 빨리 데우길 원하시는 분 등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는 제품입니다.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예쁘다는 느낌을 강하게 주며 강화 유리 재질, 스테인리스 열판으로 내구성이 매우 뛰어나죠.
가벼운 터치만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손쉽게 동작이 가능하며 led 스마트 터치로 주전자 속 물온도를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직관적입니다.
1도단위로 온도를 정밀 제어하고 기능이 많아 만능육아템이라고 인기가 많습니다. 24시간 보온 기능, 쾌속 온도내림 등 빠지는 기능이 없는 좋은 추천제품입니다.
쿠첸 무선 유리 포트
쿠첸 무선 유리 포트는 분유포트 뿐만 아니라 약탕, 계란찜, 이유식 등 다양한 용도를 위해 설계된 제품입니다. 기능이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뛰어나죠.
40~100도 까지 10도 단위로 온도조절이 가능합니다. 유축한 모유를 냉장 보관 후 쿠첸 분유포트로 온도 40도를 설정해두면 따뜻하게 데울수 있죠.
아쉬운 점은 온도 설정이 4시간만 유지가 되니 장기간 유지시에는 껐다가 켜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디자인이 굉장히 세련되었고 유리포트기 때문에 깔끔하고 통세척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솔리스 자동온도조절 무선 전기주전자 분유포트 TYPE5512
솔리스는 스위스 대표 가전 브랜드로 100년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회사죠. 엘프슈타펠과 마찬가지로 국민 분유포트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통스테인레스라 환경호르몬 걱정이 전혀 없고 내부 바닥판과 몸체가 통 주물 형태라 이음새 없이 매끄럽기 때문에 찌꺼기가 낄 걱정이 없어 사용성이 매우 좋은 분유포트이죠
2중 단열 구조로 되어있어 내부의 따뜻한 열기를 뺏기지않고 보은을 잘 유지시켜 줍니다. 단열은 공기가 하기 때문에 손이 데일 염려도 없죠. 100도까지 끓였음에도 불구하고 외부 표면 온도는 36도 정도라 안전합니다.
40~100도로 온도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분유, 이유식 용도로 좋습니다. 보온기능은 최대 24시간까지라서 편리하게 사용가능하죠. 10시간 짜리 제품이 많은 24시간이라 길게 보온되기 때문에 호평 받는 솔리스 분유포트 입니다.
입구가 굉장히 넓고 뚜껑이 직각으로 열리기 때문에 설거지할 때도 편리합니다.
분유포트 구매가이드
기능
예전 단순 가열포트는 100℃로 끓이는 기능만 제공했기 때문에 가격은 싸지만 분유를 만드는데 불편했죠. 분유포트는 온도조절 및 보온 기능이 제대로 되고 있는가가 중요합니다.
소재
포트 소재는 크게 유리 스테인리스로 나눠집니다. 스테인리스는 가열속도가 빠르지만 표면 온도가 높기 떄문에 이중 단열이 되는 제품으로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게도 다소 무거운 편입니다.
유리의 경우에는 가열속도는 느린 편이지만 유리 재질 특성상 환경호르몬 우려가 굉장히 적으며 내부를 쉽게 볼 수 있어 좋습니다.
소비 전력
아무래도 끓이기, 보온 등 열을 발생시키기 떄문에 전기요금의 우려가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스테인리스 이중 단열 구조의 제품을 쓰시는 것이 소비 전력에 유리합니다.
용량
분유포트의 경우 최소 1.5L 이상의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생아는 하루 보통 800~1L의 분유를 먹게되는데 넉넉한 용량으로 해야 다시 급하게 만들일이 줄게됩니다.
생활에 편리를 주는 제품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