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효능 먹으면 좋은 이유 3가지

커피 효능 먹으면 좋은 이유 3가지

안녕하세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커피사랑은 세계 제일이죠. 그만큼 커피가 과연 몸에 좋은지, 부작용은 없는지 효능에 대한 궁금증이 많으신데요. 오늘은 커피 먹으면 좋은 이유 3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산화에 좋다

커피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해주고 세포 손상을 막아줍니다. 커피의 폴리페놀은 클로로겐산이 풍부합니다.

클로로겐산은 커피산과 퀴닌산으로 이루어진 화합물인데 과일과 커피 속에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커피콩은 검은색인데 클로로겐산이 커피콩 특유의 색을 나타내 줍니다.

보통 200ml의 커피 한잔에는 100~300mg의 클로로겐산이 들어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클로로겐산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면역, 녹화, 염증을 줄여주고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에 좋다

보통 커피가 다이어트에 좋다고 한다면 그게 무슨 소리냐고 반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커피 속의 카페인이 카페인은 몸속의 열 생산을 높이고 지방을 지방산과 글리세롤로 분해해주기 때문입니다. 미국의 한 대학에 의하면 커피 생두를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체내 지방에 연소된다는 사실을 밝혀 냈습니다.

지방을 연소시키는 것도 모자라 탄수화물이 체내에 흡착되어 지방으로 바뀌는 것을 억제해주는 역할까지 하고 있어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음식이죠.

시중에서도 커피를 활용한 다이어트 식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원두커피를 추천하며 설탕과 크림은 배제한 채로 드셔야 합니다.

운동을 하기 2시간 전에 카페인을 섭취한다면 에너지 대사율이 5~10% 정도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보통의 사람의 경우 추가적으로 100~150kcal를 소모시킬수 있습니다.

운동 전 최적의 카페인

성인 기준으로 200~400mg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아메리카노 투샷에 해당하는 분량입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하루 2~5잔의 커피는 면연력을 올려줄 뿐만 아니라 뼈 생성을 촉진하는 단백질 발현에도 반응을 보인다고 합니다.

심혈관에 좋다

유럽시장학외에 발표된 연구결과에 따르면 매일 1~3잔의 커피는 뇌졸중 및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주목할만한 점은 각종 심혈관 질병에 의한 사망 위험을 17%나 낮출 수 있었다고 하는 것인데요. 매일 먹는 것이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가도 합니다.

부작용

카페인은 기본적으로 이뇨작용을 하여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됩니다. 노폐물이 빠져나가므로 좋지만 빠져나간 만큼 추가적인 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공복에 커피를 먹는 경우 위점막을 자극하여 속이 쓰릴 수 있으니 이른 아침 섭취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에 따라서 불면증이 오는 경우도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양만큼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고자료

https://www.rxlist.com/coffee/supplements.htm

https://www.medicinenet.com/what_are_the_negative_effects_of_coffee/article.htm

We will be happy to hear your thoughts

Leave a reply

이건꼭사야돼
Logo
Enable registration in settings - gener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