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청정기 추천 TOP5 2022년 구매가이드

창문을 열면 미세먼지가 들어오고, 창문을 닫자니 환기를 못해 망설여지는 분들이 많죠. 그렇기 때문에 공기청정기는 이제 필수가전이 되었는데요. 우리집 실내환경을 일년내도록 책임져줄 수 있는 베스트 공기청정기 TOP5와 구매시 고려되야할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기청정기 추천 TOP5

LG전자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360도 방향 미세 청정
뛰어난 필터 성능
아기에게 꼭필요한 아기케어 모드

LG전자 퓨리케어 360도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360도 모든 방향에서 먼지를 빨아들이고 미세먼지를 흡수하기 때문에 설치 위치를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정말 좋은 공기청정기이죠

타사 제품 써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360도라는 것이 큰 메리트죠. 보통은 한쪽방향으로만 공기청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반대편 혹은 사각지대가 생길 우려가 있었죠.

그래서 집안이 큰 평수인 집은 여러개의 공기청정기를 두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LG전자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는 이런 걱정을 확 덜었죠.

윗부분의 선풍기같은 클린부스터로 정화된 공기를 더욱 멀리 보내줍니다. 업체에서 테스트한 결과에 의하면 무려 최대 7.5m까지 공기를 보낼 수 있다고 하죠.

세심한 기능 또한 많이 추가되어있는데요. 특히 아기를 키우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아기케어로 아기의 눈 높이보다 하단으로 청정존을 만들어주어 소중한 우리의 아기에게 맑은 공기를 제대로 공급해주죠

이 외에도 싱글청정모드, 듀얼청정모드 등이 있습니다.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극초미세먼지 정도를 디스플레이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정말 편리한 상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프리미엄 제품답게 가격은 약간 있는 편이지만 이왕사는거 좋은 걸로 오래 쓰시는 것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강력하게 LG전자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를 추천합니다.

위닉스 2020 공기청정기 제로2.0

뽐뿌서 사랑받는 가성비 좋은 공기청정기
슬림하고 컴팩트한 사이즈
우수한 탈취필터

뽐뿌에서 가성비 공기청정기로 사랑받고 있는 위닉스 2020 공기청정기 제로2.0입니다. 20만원대의 저렴한 공기청정기로 가성비가 일품이죠.

380*208*600mm로 많은 공간을 차지 하지 않아서 작은 방이나 자취방에 놓기 딱 좋습니다. 매끈한 디자인이 인상적인데 옆 두께도 두껍지 않아 슬림하고 예쁘다는 느낌이 확들죠

가성비도 좋지만 필터는 무시못할 수준입니다. 미세먼지가 안좋은 날에 잠깐만 창문을 열어놔도 귀신같이 미세먼지를 센싱하여 빠르게 돌아가죠. 미세먼지, 유해가스, 새집증후군 문제 해결에 정말 딱 좋은 공기청정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센서가 있어서 굉장히 편리한데요. 자려고 불끄고 누워있으면 위닉스 공기청정기가 알아서 수면으로 바뀝니다. 일일히 변경을 해도 되지않아 매우 편리하죠.

필터를 언제 교체해야할지 까먹는 경우도 많은데 필터교체시기가 되면 알아서 알림이 오니 정말 스마트한 공기청정기 입니다.

삼성전자 BESPOKE 큐브TM Air 공기청정기

소음걱정 없애주는 무풍모드
깜직하고 컴팩트한 디자인
초미세청정 및 바이러스 억제

삼성전자 가전의 프리미엄 라인을 담당하는 큐브TM 공기청정기 입니다. 큐브라는 이름답게 깜찍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인데요.

삼성 비스포크 큐브 AIR는 컬러가 6종류나 되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죠. 색상 뿐만 아니라 앞쪽 패 턴도 달라지기 때문에 같은 색상이라도 전혀 다른 느낌이 나서 나에게 맞는 디자인으로 구매가능 한 것이 장점입니다.

비스포크 큐브 에어는 필터성능을 빼고 얘기할 수 없죠. 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해주는 초미세청정이 가능하고 바이러스는 96.3%, 세균은 99.9% 증식억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를 무려 5가지 과정을 걸쳐서 청정해주기 때문에 안심하고 실내 공기를 맡길 수 있죠. 풍량 조도까지 자동맞춤으로 스마트 청정을하기 때문에 복잡한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도 맞는 공기청정기입니다.ㅇㄹ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 앱으로 원격으로 제품을 켜고 끌수도 있죠. 출근길에는 꺼두었다가 집에 도착하기 전에 앱으로 실행시켜놓으면 집에 들어가자마자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습니다.

직바람, 소음 걱정을 줄여주는 무풍청정도 가능하기 때문에 소음에 예민한 분들에게도 좋죠. 공기청정기를 켜놓으면 시끄러워서 잠을 잘 못 주무시는 분들에게도 딱 좋다고 생각합니다.

샤오미 미에어 3H 공기청정기

최고의 가성비
헤파필터 h13등급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

가성비하면 샤오미죠. 극강의 가성비를 가지고 있는 샤오미 미에어 공기청정기 3H입니다. 이 가격에 헤파필터 H13등급은 기적에 가깝죠. 심플한 디자인과 상단 대형 팬 구조로 강력한 강향 풍량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휴대폰을 같이 판매하는 회사 답게 앱을 통해서 다양한 기능을 컨트롤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삼성의 스마트씽즈과 비교해도 손색없을 정도로 편이성이 괜찮죠.

기능 또한 왠만한 필요한 기능이 다 들어가 있는데요. 습도와 온도 표시는 물론이거니와 PM2.5센서 자동 모드 등 꼭 필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고 판매량이 매우 높은 상품 답게 호환 필터도 엄청많아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샤오미 답게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은 여전하죠. 거실에 화이트 인테리어가 되어 있다면 이와 함께 잘 어울립니다. OLED 디스플레도 있기 때문에 확인과 조작도 쉽죠

단점으로는 바퀴가 없기 때문에 이동이 많은 공간에서 사용하기 보다는 한곳에 오래두고 사용하시기를 권장하는 편입니다.

쿠쿠 W8200 공기청정기

군더더기 없는 알짜 기능
소비자 효율등급 1등급
감성적인 LEDD

한국인의 밥을 책임져온 쿠쿠의 공기청정기 입니다.쿠쿠 공기청정기는 가성비가 좋은데요.

군더더기 없이 꼭 필요한 기능만 탑재하여 소비자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입니다.

소비자효율등급이 1등급이라 전기세면에서 많은 절약이 되죠. 보통 공기청정기는 하루종일 틀어놓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문에 전기요금 고민이 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에너지 소비효율이 1등급이라 걱정없이 하루종일 켜놓고 쓸 수 있죠.

이 제품은 공기 청정도에 따라서 LED 램프의 색이 변화하기 때문에 하눈으로 공기의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굳이 디스플레이에 가서 수치를 읽을 필요가 없죠.

LED가 6가지 예쁜 빛을 내뿜기 때문에 인테리어에도 좋고 감성적인 분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소음 또한 적은 편이고 바퀴가 달려있어 옮기기도 편하죠.

필터값도 싼 편이기 때문에 추후 교체시에도 부담이 없어 오래동안 쓰기 좋은 제품입니다.

공기청정기 구매가이드

센서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구분 가능한지 여부
  • PM10, PM2.5, PM 1.0 단위

필터

  • 공기청정기 성능에 가장 영향을 끼치는 부품
  • 필터가
  • 프리필터 : 큰먼지,부유 먼지를 걸러줌. 물로 씻을 수 있는 소재
  • 탈취필터 : 냄새를 걸러내는 소재, 유해가스 , 새집증후군 물질, 유기화합물 정화
  • 헤파필터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제거
  • 헤파필터는 E10, E11, E12, E14, E15, H13, H14 등으로 등급이 나눠져 있으며 숫자가 높을수록 정화 능력이 좋음
  • 보통 E11정도면 대부분의 미세먼지 제거가 가능하지만 최근에는 H13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음

흡입력 풍량

  • 최대 몇 제곱미터 공간속에 공기를 여과하는지 확인 필요

사용면적

  • 사용 면적에 맞춰서 공기제품 선택 필요
  • 보통 사용 공간의 130% 정도를 청정 사용면적으로 간주
  • 예를 들어 10평의 방에 공기청정기를 놓을 때 13평 정도의 사용면적을 가진 제품 선택

생활에 편리를 주는 제품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We will be happy to hear your thoughts

Leave a reply

이건꼭사야돼
Logo